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전주인테리어 디자인투플라이입니다.

이번에는 small restaurant design 잡지에 저희 프로젝트 3개가 게재되었습니다.

도현한식당, 테이블9, 이중본


도현한식당

– 이곳은 주인의 이름인 ‘도현’이 지닌 ‘정직하고 건강하다’라는 의미를 담아 집밥같은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내부도 한식 레스토랑이라는 특징을 살려 전통적인 요소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모던하면서도 정갈한 이미지로 연출되었다. 여기에 철판이나 철관 등을 활용하여 공간을 빈티지하게 꾸미고 전통 공간이 지닌 여백의 미를 공간에 담아내며 안정감 있고 따뜻함이 느껴지도록 디자인되었다. 특히, 기존의 콘트리트 면을 그대로 사용해 거친 물성을 살려냈으며, 서까래가 지닌 선적인 느낌을 천장 조명으로 반복 사용하여 공간의 포인트로 단조로움을 상쇄하고 있다.




테이블나인

– 테이블 나인은 수제 도시락 및 파티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돌잔치부터 하우스 웨딩까지 다양한 규모의 행사가 진행된다. 이에 공간은 가변형의 벽을 도입하여 필요에 따라 공간을 여닫으며 규모에 맞는 공간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여기에 내추럴함을 살린 벽돌과 목재, 그리고 강렬한 느낌의 철판이 서로 대조를 이루며 아늑하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또한, 중앙에는 넓은 테이블을 배치해 도시락 제작이나 파티 진행에 대한 기능성을 높이며 안정감을 더하고 있다.


– 발췌 SMALL RESTAURANT DESIGN

전주인테리어 디자인투플라이의 프로젝트가 small restaurant design 잡지에 3개가 게재되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공식홈페이지 - www.designtwoply.com

댓글